티티서울은 2024년에는 국립국악원, 30명의 루키 디자이너, 개성 만점 브랜드와 함께 표제어 아이디어 장터인 <모두의 국악상점!>을 연다.
2024년 11월 15일
롯데리아에게 한글 폰트는 단순한 디자인 요소가 아니다. 거침없는 개척정신과 굴하지 않는 도전정신으로 대표되는 롯데리아 스피릿을 전파하기 위한 최적의 커뮤니케이션 도구다. 롯데GRS 디자인 센터와 타이포그래피 퍼포먼스 그룹 엉뚱상상(tt.서울 소속)은 K-버거의 세계화라는 롯데리아의 오랜 꿈을 현실로 만드는 시작점에서, K-버거는 물론 그에 담긴 다채로운 문화를 가장 잘 알릴 수 있는 한글 폰트 리아체를 기획-제작했다.
2024년 10월 08일
[활자.논의] 2024:획은 레터 링과 활자의 표현을 살펴보고, 한글 명조체 표현의 출발점인 궁서체의 획에 대해서 논의한다. 그리고, 오랜 역사를 가진 한글 명조체와 고딕체의 표현과 최정호가 정립한 현대 한글 활자의 표현을 논의한다.
2024년 09월 19일
<100 베스테 플라카테 23 독일 오스트리아 스위스 한국, 서울> 전시 리뷰
2024년 08월 30일
한국에서도 연례행사로 자리 잡은 〈100 베스테 플라카테 한국, 서울〉이 다시 돌아온다. 올해 더욱 다양해진 〈100 베스테 플라카테〉는 더 늘어난 전시 볼륨과 함께 한국에서 진행되는 워크숍들로 한국의 디자이너와 대중에게 유럽 포스터 디자인의 최신 트렌드를 소개한다.
2024년 08월 16일
Morisawa Type Design Competition 2024
2024년 05월 03일
2024년 01월 08일
독자층에서부터 브랜드의 이미지를 총체적으로 고려한 The Ken의 웹사이트 리디자인
2023년 11월 28일
사전 밖을 튀어나온 단어들, <열려라 국악사전, 민속편> 전시
2023년 11월 27일
다이어리는 참 특이한 매체다. 내 감정을 쏟아내는 쓰레기통 같기도 하고, 남이 읽지 않을 게 뻔한데 마치 남이 읽을 것 처럼 쓰는 책같기도 하다.
2023년 11월 24일
전통적인 와인 포장의 고급스러움과 현대적인 감각을 결합하여 박스 와인에 새로운 이미지를 담다.
2023년 11월 23일
『사물함』이라는 “완전히 사적인 미술관”
2023년 06월 29일
기능적 쓸모를 초월한 신발, ‘거리 두기의 파토스(Pathos der Distanz)’를 창조하다
2023년 06월 27일
‘Italic’은 손글씨 양식 중 오른쪽으로 기울이며 흘려 쓴 형태의 글자꼴을 총칭하는 명칭이다.
2023년 06월 20일
텍스트 콘텐츠 기반의 온라인 디자인 매체 『타이포그래피 서울』을 위한 편집 매뉴얼
2023년 06월 13일
웹 사이트 ‘어디서나 폰트 퀴즈’ 프로젝트: 무작정·우당탕 제작기
2023년 06월 08일
웹 사이트 ‘어디서나 폰트 퀴즈’ 프로젝트: 지속 가능한 퀴즈의 목적과 조건
2023년 05월 09일
2023년 5월 20일 ~ 6월 18일 서울 DDP 둘레길갤러리에서 무료 관람
2023년 05월 01일
모두를 ‘우리’로 품는 국내 스포츠 브랜드의 담대하고 인간적인 역사
2023년 04월 11일
‘Overshoot’은 시각적으로 균질한 문자 크기를 위해, 기준이 되는 가이드라인을 벗어난 글자의 일부 면적을 말한다.
2023년 03월 2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