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나눔의 순환체제'라는 원대한 꿈의 기획, 시민청결혼식
2013년 04월 01일
지난 2월 말, 보름 사이에 짧은 해외 출장을 세 번이나 다녀왔다. 이 세 번의 출장을 통해 지난 10여 년 동안 노력해왔던 아시아 디자인 네트워크의 꿈이 현실로 조금 더 다가오게 되었다.
2013년 03월 07일
실재하지만, 오해해왔던 ‘둥근 집’ ― 스튜디오 ‘기조측면(Kijoside)’ 김기조 디자이너가 그린 측면의 일상 혹은 몽상
2013년 03월 06일
서예가 오민준의 캘리그래피 시론 ― 한글 서예 작품의 유형과 캘리그래피에 활용된 판본체
2013년 02월 28일
‘남처럼’이 아닌 ‘남다른’ 그림을 그리는 방법, 바로 이것을 학생들에게 가르치고 싶다
2013년 02월 19일
언젠가는 제작될지도 모르는 도시형 우주복 ― 스튜디오 ‘기조측면(Kijoside)’ 김기조 디자이너가 그린 측면의 일상 혹은 몽상
2013년 01월 30일
과거 마을마다 상여가 있고, 온 동네 사람들이 함께 상을 치러주던 시절에는 끈끈한 인간관계의 ‘가치’가 살아 있었다. 이청준의 원작 소설을 임권택이 영화로 제작한 ‘축제’에서는 이런 가치가 잘 그려지고 있다.
2013년 01월 25일
역마살인지는 모르겠지만 여행을 좋아한다. 국내외를 막론하고 기회만 되면 돌아다닌다. 그런데 요즘은 가급적 사람들에게 알려지지 않은 곳을 찾게 된다. 그 이유는 간단하다. 한마디로 ‘촌스러운 곳’이 점점 사라지기 때문이다.
2013년 01월 07일
서예가 오민준의 캘리그래피 시론 ― 한글 고전 서체로 꾀하는 다양한 자형의 감성 표현 ② 판본필사체
2013년 01월 03일
어딘가 실재할지도 모르지만 굳이 쓸모없을 '달력 탑' ― 스튜디오 ‘기조측면(Kijoside)’ 김기조 디자이너가 그린 측면의 일상 혹은 몽상
2013년 01월 02일
서예가 오민준의 캘리그래피 시론 ― 한글 고전 서체로 꾀하는 다양한 자형의 감성 표현 ① 판본고체
2012년 12월 24일
공상 속에만 존재했던 ‘집 버스’ ― 스튜디오 ‘기조측면(Kijoside)’ 김기조 디자이너가 그린 측면의 일상 혹은 몽상
2012년 11월 27일
서예가 오민준의 캘리그래피 시론 ― 쓰기 도구, 무엇을 고르고 어떻게 사용해야 할까
2012년 11월 21일
서울 방학동의 작업실 구조도 ― 스튜디오 ‘기조측면(Kijoside)’ 김기조 디자이너가 그린 측면의 일상 혹은 몽상
2012년 11월 01일
일상의 팔할은 몽상이다 ― 스튜디오 ‘기조측면(Kijoside)’ 김기조 디자이너가 그린 측면의 일상 혹은 몽상
2012년 10월 30일
서예가 오민준의 캘리그래피 시론 ― 무엇이 ‘캘리그래피’로 불릴 수 있는가
2012년 10월 16일
반성해, 테러
2012년 08월 07일
희망이 이긴다.
2012년 07월 24일
“디자이너의 공간은 디자이너 개인보다도 방문자들에게 신뢰를 주는, 중요한 심리적 작용을 하는 듯하다.”
2012년 07월 10일
작고 작은 세상
2012년 07월 0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