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낭시 지역의 스튜디오 Zim&Zou는 Lucie Thomas와 Thibault Zimmermann이 함께 하는 곳으로, 페이퍼스컬프처(paper sculpture)와 설치 미술, 그래픽 디자인, 일러스트레이션 등을 포함한 다양한 영역에 걸친 작업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2013년 04월 10일
전자 디스플레이가 무한한 시각적 가능성을 제공한다면, 종이는 촉각이라는 또 하나의 감각을 제공하지 않는가. 보통 책을 통해 접하는 종이의 촉감은 작정하고 만져보지 않는 이상 간과하기 쉽지만, 종이를 재료로 삼는 것은 책 하나가 아니다.
2013년 04월 09일
지성을 건드려 자아내는 감성으로 카타르시스를 만들고, 예술에 대한 폭넓은 시야와 유연성을 제시한다. 삼성미술관 리움에서 열리고 있는 <미장센-연출된 장면들> 전이 바로 그것.
2013년 04월 02일
디자이너나 화가, 사진가는 누군가에게 '보여주기 위한' 작업, 곧 시각예술을 한다는 공통점이 있다. 그리고 그들은 자신의 작품을 보여주는 방법에 대한 고민이 많을 수밖에 없는데, 이는 포트폴리오 제작에서도 똑같이 나타난다.
2013년 03월 27일
2013년 03월 27일
Byron은 어머니의 암을 고치고 싶지만, 경제적 상황이 여의치 않아 소셜 펀딩(바로 가기)으로 치료 비용을 모으려고 합니다. 자신의 블로그의 특성을 살려 타이포그래피 포스터를 'TYPE AGAINST CANCER'라는 태그와 함께 올리는 캠페인으로 홍보를 시작한 Byron.
2013년 03월 25일
'감(感)'은 정확하지 않다. 가변적이다. 매번 다르다. 각기 다르다. 고유한 것이다.
2013년 03월 19일
19세기 말부터 20세기 초까지 격동의 역사를 거치며 구축된 체코 근대 미술의 역사. 체코는 슬라브, 보헤미아 등의 고유한 민족 문화를 바탕으로 일찍이 빈, 파리 등지의 서유럽 문화와 교류하면서 뛰어난 문화적 역량을 지니게 되었다.
2013년 03월 19일
사각형은 '새로운 가능성으로서의 디자인은 무엇이고 디자인 콘텐츠는 어떻게 찾을 것인가?'에 대한 답을 찾기 위해 선택되었는데, 이는 사각형이 인류 문명에서 빠질 수 없는 요소이자 근원이라는 생각에서 기인한다.
2013년 03월 18일
바스키아의 작품은 하나의 완성된 장면이라기보다는 그림과 글자를 상징과 기호로 활용해 배치한 것에 가깝다. 작품 속에 나타나는 요소는 그가 표현하고자 하는 것의 힌트가 되지만, 다양한 것이 섞여 있어 그 안에서 단순히 한 가지 주제를 뽑아내는 것은 어렵다.
2013년 03월 12일
Kevin Steele은 그래픽 디자이너인 동시에 북 아티스트입니다. 덕분에 그의 작업에서는 북아트와 타이포그래피가 합쳐진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2013년 03월 11일
성적 취향, 가족 관계, 유머 감각부터 세계관까지. 사적인 영역과 공적인 영역, 현실과 가상을 넘나드는 탁월한 이야기꾼. <사이먼 후지와라> 전을 다녀왔다.
2013년 03월 04일
이번 개인전은 중국 출판계에서 북디자인 '대가'로 꼽히는 뤼징런 칭화대 교수의 소개로 이루어진 현지 갤러리 초대전이다.
2013년 02월 26일
'Method of Action(홈페이지)'이 제공하는 세 가지 게임 중 하나인 은 기존에 있는 폰트를 흉내 냄으로써 타이포그래피를 배우는 게임입니다.
2013년 02월 25일
마이클 라우는 홍콩 출신의 아티스트로 아트토이의 창시자로 불리고 있다. 그는 1998년에 ‘가드너’라는 만화를 연재한다.
2013년 02월 19일
100이라는 숫자는 그 특유의 상징성 덕분에 전집이나 선집의 제목에 자주 등장하게 된다. 예를 들면 <한국인이 좋아하는 ○○ 100선>, 혹은 <태교에 좋은 ○○>, <~라면 꼭 알아야 할 ○○> 같은 뻔한 것들이다.
2013년 02월 18일
'양극의 시대를 관통했던 감성 사진가' 마크리부(Marc Riboud). 마치 단편영화를 보는 듯한 그의 사진에는 한 컷 한 컷에 이어지는 스토리가 있다.
2013년 02월 08일
'세계의 머리', 혹은 '영원한 도시'라고 불리는 이탈리아의 수도 로마. 역사적으로 서양 문명을 대표했던 로마의 내부에는 전 세계에서 가장 작은 면적의 국가 '바티칸 시국'이 있다.
2013년 02월 05일
한국 HCI 학회는 인간과 컴퓨터의 상호작용(HCI, Human Computer Interaction)에 관한 이론과 응용에 관련된 학문을 연구하는 모임이다.
2013년 02월 04일
서로 다른 메시지를 던지는 별개의 작품이라 하더라도 강렬한 인상만은 동일하게 다가오는데, 어떤 이는 작은 현기증조차 느껴진다고 한다. 그렇다면 과연 이 강렬한 시각적 충격은 어디서 나오는 것일까?
2013년 01월 2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