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문의





    검색

    닫기
    t mode
    s mode
    지금 읽고 계신 글

    슈퍼스타의 디자인 특강, 〈고(GO): 칩 키드의 그래픽 디자인 가이드〉

    칩 키드(Chip Kidd, 홈페이지)는 미국 디자인계의 슈퍼스타로 〈쥬라기 공원〉, 〈1Q84〉, 〈배트맨: 다크 나이트 리턴즈〉의 표지를 디자인한 북 디자이너이다. 작업한 책 표지들은 1,000개 이상이 상을 받았으며, 미국 책 디자인 시장에서 혁명을 일으키고 있다.


    글. TS 편집팀

    발행일. 2015년 01월 14일

    슈퍼스타의 디자인 특강, 〈고(GO): 칩 키드의 그래픽 디자인 가이드〉

    미국 디자인계의 핫 피플에게 듣는 팁. 그래픽 디자인은 우리에게 항상 영향을 끼친다. 사람들은 광고와 TV, 인터넷, 포장지 등 수천 개의 이미지에 노출되어 있다. 샴푸 용기에 새겨진 글자, 시리얼 상자의 색, 리모컨의 숫자 배치 등 사람들이 사용하고 읽고 구매하고 소비하는 물건은 모두 수많은 디자인적 사고가 적용된 것. 디자인 작업에 대해 배우면 세상이 왜 그렇게 보이는지 알게 되고 디자인 작업에 도움이 된다. 적어도 디자인에 너무 휘둘릴 일은 없다. 그래픽 디자이너가 되고 싶든 되고 싶지 않든 디자인의 요소와 작동 과정을 이해하는 것은 이로운 일이다.

    〈고(GO): 칩 키드의 그래픽 디자인 가이드〉를 쓴 칩 키드(Chip Kidd, 홈페이지)는 미국 디자인계의 슈퍼스타로 〈쥬라기 공원〉, 〈1Q84〉, 〈배트맨: 다크 나이트 리턴즈〉의 표지를 디자인한 북 디자이너이다. 작업한 책 표지들은 1,000개 이상이 상을 받았으며, 미국 책 디자인 시장에서 혁명을 일으키고 있다. 그의 TED 강연 영상 ‘책을 디자인하는 일은 쉽지가 않아요. 사실, 쉬워요.’는 120만 명이 보았고, USA 투데이는 칩 키드를 그래픽 디자인 분야의 ‘록스타에 가까운 존재’라고 일컬었다.

    이 책에서 칩 키드는 그래픽 디자인의 정의, 형태, 타이포그래피, 내용, 콘셉트를 알기 쉽게 설명해주고 디자이너의 생각을 자극할 놀라운 디자인 프로젝트를 10가지 제시한다. 그래픽 디자인의 기본적인 지식과 저자의 경험 및 디자인 예시 작품이 실려 있고, 저자 특유의 위트 있는 글 솜씨는 어렵게만 느껴왔던 그래픽 디자인의 벽을 허물어버릴 만큼 재미있고 흥미롭다.

    책 정보
    고(GO): 칩 키드의 그래픽 디자인 가이드

    저자: 칩 키드
    출판사: 도서출판 이종(EJONG)
    출간일: 2015.1.2
    가격: 20,000원

    Popular Review

    인기 리뷰

    New Review

    최신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