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문의





    검색

    닫기
    t mode
    s mode
    지금 읽고 계신 글

    사용자를 위해 확~ 달라졌다! 윤디자인연구소 통합 폰트 스토어 font.co.kr 리뉴얼

    폰트스토어의 콘셉트와 아이덴티티를 구축하고 사용자 편의를 위한 UI와 각종 서비스 페이지, 콘텐츠 등 많은 부분이 개선됐다. 새로워진 폰코의 모습을 둘러보자.


    글. TS 편집팀

    발행일. 2014년 04월 15일

    사용자를 위해 확~ 달라졌다! 윤디자인연구소 통합 폰트 스토어 font.co.kr 리뉴얼

    윤디자인연구소 통합 폰트 스토어 font.co.kr(이하 폰코, 바로 가기) 사이트가 4월 15일 새로운 모습으로 리뉴얼했다. 폰트스토어의 콘셉트와 아이덴티티를 구축하고 사용자 편의를 위한 UI와 각종 서비스 페이지, 콘텐츠 등 많은 부분이 개선됐다. 새로워진 폰코의 모습을 둘러보자.

    ‘메인 페이지’ 익숙한 레이아웃, 검색 기능 강화

    먼저 폰코의 얼굴인 메인 페이지를 살펴보자. 주요 상품, 콘텐츠, 공지사항 및 이벤트 등을 시원하고 익숙한 레이아웃으로 구성해 폰트스토어라는 역할에 부합하는 메인으로 디자인했다. 더불어 사이트 상단 검색기능을 강화해 직접 폰트명으로 검색함은 물론 세부적인 키워드로 검색할 수 있는 상세검색 기능을 추가했다. 윤폰트는 물론 해외폰트도 검색할 수 있으며 사용자가 원하는 스타일의 폰트를 직접 찾아야 하는 수고와 시간을 덜어 손쉬운 폰트검색을 제공하고 있다.

    메인 메뉴를 보면 마지막에 Fonco Story라는 생소한 메뉴를 발견할 수 있다. Fonco Story는 폰트와 타이포그래피에 관련된 정보와 콘텐츠를 국내 디자이너들에게 제공하기 위한 블로그 형태의 공간이다. 공지사항 및 이벤트를 비롯해 폰트기획 스토리, 윤폰트 스토리, 해외폰트 스토리 등 소비자와 공감하는 양질의 콘텐츠로 꾸준히 채워나갈 예정이다.

    ‘윤멤버십’ 사용법부터 저작권까지 보기 쉽게 정리

    다음으로 메인 메뉴에서 당당히 첫 번째에 위치한 윤멤버십으로 들어가 보자. 폰코의 메인 상품이라고 할 수 있는 윤멤버십의 특징과 장점, 사용자가 이해하기 어려운 사용범위에 대한 내용을 보기 쉽게 정리했다. 또, 윤멤버십 사용자의 별도 마이페이지를 구성해 윤멤버십 폰트, 이미지, 사용범위, 사용기한 등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제작했다.

    ‘고객지원’ 사용자 불편을 최소화해 업그레이드

    더불어 고객지원 페이지도 많은 부분이 보완, 개선됐다. 특히 첫 번째 카테고리에 폰트 저작권에 대한 내용을 궁금해하는 사용자를 위해 저작권에 대한 정의와 내용, 저작권 침해와 관련된 여러 가지 사례를 안내함으로써 사용자가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대처했다. 저작권뿐만 아니라 원격지원서비스 가이드, 패키지 업그레이드 검색 기능 강화 등 사용자의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했다.

    그 밖에 폰트 썸네일 클릭 시 복잡한 상품구성(윤멤버십, 낱개, 패키지 상품군 중복 포함)으로 인한 혼란을 줄이기 위해 상품군별 비교 팝업 추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고객센터 메뉴를 사이트 우측에 퀵메뉴로 고정하는 등 사용자의 편의를 위한 여러 가지 시도와 변화를 구현했다.

    리뉴얼 오픈 기념 이벤트 3가지!!

    윤디자인연구소 통합 폰트 스토어 font.co.kr에서 리뉴얼을 기념해 3가지 특별 이벤트를 준비했다. 먼저 신규회원과 기존회원을 포함해 회원정보수정을 완료한 회원 100명에게 윤고딕 700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오늘(15일) 시작한다. 신규가입만 해도, 기존회원은 회원정보수정만 해도 이벤트 대상이 되니 참여해 스마트한 폰트 윤고딕 700의 주인공이 돼보자!

    윤멤버십 신규 회원을 위한 이벤트도 잊지 않았다. 윤멤버십에 신규 가입하는 선착순 1,000명의 회원에게 타입&타이포그래피 매거진 를 증정하고 있다. 더불어 디자인 토크쇼 30% 할인 기회도 주어지니 아직 신개념 폰트 서비스 윤멤버십을 사용해보지 않았다면 이번 기회에 가입을 서둘러 보는 건 어떨까.

    마지막으로 한글과 영문을 아우르는 통합 폰트 스토어답게 영문폰트 이벤트도 준비했다. 지난 8일 윤디자인연구소 페이스북(바로 가기) 링크 에서 할인받고 싶은 4월의 영문폰트 투표를 시작했는데, Helvetica Neue, Futura, Baskerville, Gill Sans 4가지 영문폰트 중 1위로 선정된 폰트는 오늘(15일)부터 30일까지 10% 할인을 시작한다. 과연 어떤 폰트가 4월의 폰트로 선정됐을까? 결과는 폰코 사이트와 윤디자인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Popular Review

    인기 리뷰

    New Review

    최신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