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문의





    검색

    닫기
    t mode
    s mode
    지금 읽고 계신 글

    마케터가 알아야 할 중국 폰트의 이해 〈2012 중국어 폰트 세미나〉

    메타브랜딩&디자인, 방정(팡정), 윤디자인연구소 등 한중 3개 폰트 기업이 참여하는 〈2012 중국어 폰트 세미나〉


    글. TS 편집팀

    발행일. 2012년 11월 12일

    마케터가 알아야 할 중국 폰트의 이해 〈2012 중국어 폰트 세미나〉

    지난 2010년, 블리자드(Blizzard)가 중국에서 저작권 소송에 패소하는 일이 있었다. 블리자드가 자사의 게임 ‘월드오브워크래프트’에 중국 팡정(Founder) 전자 기업의 폰트를 무단으로 사용했기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에서도 중국어 폰트를 무단 사용하는 것이 적발되면서 중국 법원으로부터 사용금지 및 배상 판결을 받게 되는 일이 생겼다. 그 외에도 크고 작은 기업들이 폰트 저작권 소송에 걸려 패소하는 일들이 생겼는데, 재미있는 것은 이 모든 소송과 판결이 1~2년 사이에 일어난 일이라는 것이다. 이는 중국 정부에서 폰트 산업에 관심을 기울이면서 저작권 보호를 강화함에 따라 생겨난 일로, 중국 정부가 문화산업 강화에 힘을 쓰기 시작하면서 폰트 산업 역시 보호받기 시작한 것이다.

    한편 세계 경제에서 중국이 차지하는 위상이 높아짐에 따라 중국에 진출하고자 하는 국내 기업의 수도 많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하지만 자칫 잘못하면 앞서 얘기한 블리자드나 마이크로소프트의 사례처럼 중국어 폰트의 무단 사용으로 인한 피해를 야기할 수 있는데, 이에 대해 한국 기업들의 중국어 폰트 저작권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2012 중국어 폰트 세미나〉가 열린다.

    이번 세미나는 중국 전문 브랜드 마케팅 기업인 메타브랜딩&디자인과 한국과 중국 유수의 폰트기업인 ㈜윤디자인연구소, 팡정(Founder) 전자 기업에서 참여해 진행한다. ‘마케터가 알아야 할 중국 폰트의 이해’라는 주제로 중국어 폰트의 올바른 활용법과 전략적인 폰트 사용 및 방안을 제시하는 〈2012 중국어 폰트 세미나〉. 현재 중국 진출을 고려하고 있거나 이미 중국에 진출한 기업인이라면 필히 참석해야 하지 않을까.

    Popular Review

    인기 리뷰

    New Review

    최신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