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성 있는 필체로 써 내려간 유쾌한 디자인 에세이, 그래픽 디자이너이자 디자인 저술가 강구룡이 쓴 〈디자이너의 비밀〉이 출간했다. 알고 싶고 닮고 싶은 디자인 뒤에는 특별한 디자이너들이 있다. 〈디자이너의 비밀〉은 이런 디자이너들의 면면을 담아 책으로 엮은 것. 이 책은 저자인 강구룡이 ‘디자인 토크쇼’ 〈더티&강쇼〉를 진행하며 만난 9명의 그래픽 디자이너들과 나눈 이야기에서 시작됐다. 저자는 책을 위해 추가로 인터뷰를 진행했고, 디자이너들의 완성도 높은 포트폴리오를 담았다.
창작과 대중성 사이에서 현실적인 부분을 고민하며 좋은 결과물을 내놓는 디자이너들의 생각과 노하우는 ‘비밀’이 아닌 ‘실력’일 테지만, 저자는 교과서적인 실무 테크닉이 아닌 좀 더 사적인 이야기에 집중하며 진솔하게 이야기를 풀어내고 있다. 저자 자신이 디자이너이기에 가능했던 스토리텔링이다.
저자가 평소에 꼭 만나고 싶었던 개성 넘치고 실력 있는 그래픽 디자이너들의 이야기를 다룬 만큼 완성도 높은 다양한 볼거리는 물론 읽을거리, 생각거리도 담고 있다. 아이디어 발상에서부터 디자인하는 과정, 그 결과물인 포트폴리오, 그리고 그 이면에 놓인 다채로운 이야기까지. 디자인 토크쇼 〈더티&강쇼〉에서 만난 특별한 디자이너들과의 이야기를 다룬 이 책은 자유로운 가운데 체계적이다. 마치 디자인처럼 말이다.
저자 강구룡은 공저로 〈위트 그리고 디자인〉, 〈디자인 확성기〉가 있으며, 〈TASCHEN〉, 〈GRAPHIC〉등 책과 간행물에 작업과 글을 기고했다. TDC, ADC, IF 등 다수의 해외 디자인 공모전에서 수상하였으며 국민대학교 시각디자인학과를 졸업하고 LG전자 디자인경영센터에서 일하다 독립 후 디자인 회사 ‘Chung Choon’의 아트디렉터로 일하고 있다. 디자인 토크쇼 〈더티&강쇼〉의 진행자로서 디자인을 말하고, 디자인에 대해 이야기 할 수 있는 문화를 발전시켜 나가고 있다.(홈페이지)
책 정보
디자이너의 비밀
저자: 강구룡
출판사: 지콜론북
출간일: 2015.07.15
가격: 15,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