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에서 종이의 다양한 역할을 보여줌으로써 시각적인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는 〈세계그래픽인쇄물특별전 2015(SPECTRUM: AWAKEN YOUR SENSE)〉가 4월 6일(월)~5월 28일(목)까지 광진구에 위치한 삼원페이퍼갤러리에서 열린다. 이 전시는 지난 2004년부터 지금까지 10여 년 동안 디자인 종사자와 디자인 전공 학생들에게 꾸준한 관심을 받으며 특별 애뉴얼 기획 전시로 자리매김했다. 올해도 브로슈어, 카탈로그, 캘린더, 애뉴얼 북, 작품집, 라벨, 패키지 등 국내에서는 쉽게 접하기 어려운 세계 우수 인쇄 제작물과 ㈜삼원특수지의 제지가 사용된 국내 업체들의 다양한 제작물을 선보일 예정이다.
일본, 미국, 독일, 이탈리아 등 세계 각국의 제지사, 제지유통회사에서 수집한 감각적이고 특별한 디자인이 담긴 페이퍼어플리케이션 약 200여 종을 통해 매년 빠르게 변화하는 트랜드를 반영한 디자인과 나날이 발전하는 인쇄, 제작기술을 직접 만나볼 수 있다. 디자인에서 종이의 광범위한 활용 사례와 역할을 확인하고 디자인과 종이가 만났을 때의 시너지 효과를 엿볼 수 있는 이번 전시에서 무한한 디자인 아이디어를 얻어갈 수 있기를 바란다.
전시 정보
세계그래픽인쇄물특별전 2015
기간: 2015년 4월 6일(월)~5월 28일(목)
장소: 삼원페이퍼갤러리 제1전시관(광진구 천호대로 543 군자역 1번 출구)
시간: 10:00~19:00(일요일, 공휴일 휴관)
주최: 삼원특수지, 삼원페이퍼갤러리
홈페이지: http://www.papergallery.co.kr/
관람료: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