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문의





    검색

    닫기
    t mode
    s mode
    지금 읽고 계신 글

    국내외 인쇄술 트렌드를 한눈에! 〈2016 그래픽인쇄물 특별전〉

    삼원페이퍼갤러리가 해마다 선보이는 그래픽인쇄물특별전이 3월 21일부터 5월 26일까지 ‘Platform : insight into paper_ 2016’이라는 주제로 관람객을 찾아간다.


    글. TS 편집팀

    발행일. 2016년 03월 17일

    국내외 인쇄술 트렌드를 한눈에! 〈2016 그래픽인쇄물 특별전〉

    삼원페이퍼갤러리가 해마다 선보이는 그래픽인쇄물특별전이 3월 21일부터 5월 26일까지 ‘Platform : insight into paper_ 2016’이라는 주제로 관람객을 찾아간다. 올해 전시에서는 디자인의 완성도를 높여주는 종이의 역할을 되짚어보고, 최신 트렌드에 따른 종이의 광범위한 활용 방법을 국내외 인쇄 제작물과 함께 소개한다. 

    특히 해외 전시작들은 영국, 일본, 미국, 독일, 이탈리아 등 세계 각국에서 수집한 카탈로그, 브로셔, 캘린더, 애뉴얼북, 작품집, 라벨 등으로 구성된다. 인쇄 제작의 최신 경향을 반영한 작품들로서, 국내에서는 게 접할 수 없는 다채로운 후가공 기술을 보여준다. 또한, 번뜩이는 아이디어와 창의성이 돋보이는 국내 전시작들은 단순한 인쇄 작업을 넘어, 종이의 기능과 감각을 고스란히 담아내고 있다. 

    그래픽인쇄물은 특유의 조형미와 호소력을 통해,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혹은 비주얼디자인이라는 명칭으로 현대 사회에 자리매김했다. 국내에서는 고도의 경제 성장 및 산업화를 이룬 1970년대 이후, 내수 시장과 무역 시장 경쟁력을 구축하기 위한 수단으로 그래픽디자인이 인정받기 시작했다. 

    하지만 21세기 들어 여러 미디어 매체들이 대중되면서 종이로 대표되는 인쇄 시장에도 큰 변화가 찾아왔다. 각종 스마트 기기의 보급과 함께, 종이 매체를 통한 정보 취득 및 송신은 줄어든 게 사실이다. 아이로니컬한 사실은, 이런 상황에도 종이 소비율은 전 세계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는 점이다. 종이 매체가 기존의 정보 취득이 아닌, ‘가공’의 측면을 부각하기 시작하면서 변화를 맞은 것이다. 

    이번 ‘Platform: insight into paper_2016’ 전시를 통해 관람객들은 시각적 즐거움과 더불어 매체로서의 종이가 지닌 가치와 가능성을 확인하고, 다양한 종이 질감을 손으로 직접 느끼며 자신만의 영감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전시 정보

    그래픽인쇄물 특별전 ‘Platform: insight into paper_2016’
    기간: 2016년 3월 21일(월) ~ 5월 26일(목)
    장소: 삼원페이퍼갤러리 제1 전시관(광진구 천호대로 543 / 군자역 1번 출구)
    관람 시간: 월~토 10:00~19:00 (일요일, 공휴일 휴관)
    전시 내용: 미국, 일본, 독일, 이탈리아 등 세계 각국과 국내에서 수집한 
    우수 그래픽 인쇄물 200여 점 전시
    (Editorial, Poster, Book design, Stationary, Package, Small Graphics 등)
    주최: 삼원페이퍼갤러리, 삼원특수지
    홈페이지: www.papergallery.co.kr

    Popular Review

    인기 리뷰

    New Review

    최신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