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문의





    검색

    닫기
    t mode
    s mode
    지금 읽고 계신 글

    한글로 실천하는 따뜻한 기부 ‘2015 희망한글나무’ 시작

    그룹와이의 폰트사업부(윤디자인연구소)에서는 한글날을 맞아 서울대학병원 소아과병동과 함께 10월 8일(목)~12월 10(목)까지 '2015 희망한글나무' 캠페인을 진행한다.


    타이포그래피 서울

    발행일. 2015년 10월 08일

    한글로 실천하는 따뜻한 기부 ‘2015 희망한글나무’ 시작

    그룹와이의 폰트사업부(윤디자인연구소)에서는 한글날을 맞아 서울대학병원 소아과병동과 함께 10월 8일(목)~12월 10(목)까지 ‘2015 희망한글나무’ 캠페인을 진행한다. 희망한글나무는 윤디자인연구소가 지난 2009년부터 매년 한글날이 있는 10월부터 12월까지 약 두 달간 ‘한글로 희망을 전합니다!’라는 슬로건으로 진행해왔던 캠페인이다. 이는 후원자가 3,000원 이상 원하는 금액을 후원하면 윤디자인연구소에서 선정한 폰트를 다운로드 받는 형식으로, 디자인을 매개로 소외된 우리의 이웃을 돕는 ‘디자인 기부’ 문화이다.

    2015 희망한글나무 홈페이지 메인
    올해의 폰트 ‘오후의햇살체’

    한글날을 맞아 예쁜 글씨체를 저렴하게 구매하고, 평소에 마음만 있었던 기부에도 손쉽게 동참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희망한글나무’ 캠페인은 올해로 7회째를 맞이했다. 그동안 1회 밝은체, 2회 법정체, 3회 소설책165페이지체, 4회 독도체, 5회 북촌마을체, 6회 희망드림체를 개발 진행해왔으며, 지금까지 약 6,500명이 기부에 참여했다. 모인 기부금은 그동안 하상장애인복지관, 세계예술치료협회, 독도종합연구소, 포도원 복지센터 등 한글로 뜻을 나눌 수 있는 단체에 전달해 왔으며, 올해의 모금액은 서울대병원 소아과병동 환우들을 지원하는 사업에 쓰일 예정이다.

    윤디자인연구소는 올해의 폰트로 ‘오후의햇살체’를 선정했다. ‘오후의햇살체’는 어린아이가 손으로 쓴듯한 자유분방한 스타일의 따듯한 감성을 지닌 손 글씨 폰트로, 천진난만한 어린이의 밝은 미소와 천진난만한 느낌을 글자의 자소 형태와 글줄, 글자 폭에 반영했다. 이 폰트를 통해 모아진 정성은 서울대학병원 소아과병동의 환우들을 후원하여 아이들의 밝은 미소를 되찾는데 보탬이 될 것이다. 

    2015 희망한글나무 홈페이지 바로 가기

    Popular Series

    인기 시리즈

    New Series

    최신 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