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의 예술, 그림책 전〉이라는 온라인 전시가 열리고 있다. 지난해 11월 20일 온오프라인(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 및 웹 공간) 행사 형태로 개최된 ‘서울디자인위크 2020(이하 SWD 2020)’의 구성 전시 중 하나다.
2021년 01월 08일
『타이포그래피 서울』과 함께하는 2030 크리에이터 그룹 ‘TS 파트너즈’가 제작한 2021년 새해 연하장 모음
2021년 01월 06일
중심선은 닿자와 홀자로 만들어진 글자의 시각적 중심을 표시하는 가상의 기준선을 말한다.
2020년 12월 30일
“돌파하는 ‘두(Do)’가 모여 ‘두두두두(DoDoDo)’라는 소리를 냅니다. 입으로 옮길 때 기대감이 담기는 이 소리는 우리의 단단한 슬로건이 됩니다. 한다. 할 수 있으며 끝내 성취한다. 우리는 그 적극적인 마음을 가지고 돌파를 시도합니다.
2020년 12월 24일
“글자는 모이면 단어가 되고, 단어의 집합은 문장을 이룹니다. 우리도 개별의 문장으로서 단락을 구성합니다. 그 문장들은 지난 4년간의 노력과 추억이 담긴 기록이기도 합니다. 이번 전시는 그 시작과 끝에 초점을 맞춰보았습니다.
2020년 12월 17일
‘보선’은 닿자와 만나는 홀자 중 보에 나타나는 가상의 기준선을 말한다.
2020년 12월 16일
“COVID-19라는 위기 속에서, 인류의 소통하고자 하는 바람은 새로운 온라인 대면 시대를 열었다. 〈KUCD GRAD SHOW 2020〉은 그 흐름에 발맞추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2020년 12월 11일
2030 크리에이터 그룹 ‘TS 파트너즈’가 디자인으로 표현해본 『한글 디자인 품과 격』(윤디자인그룹 편석훈 회장 저)
2020년 12월 09일
“수없이 ⌘+S를 누르며 같은 학교의 이름―파일명을 저장하며 지냈던 우리. 이제는 각기 다른 세상에서 저마다의 ⌘+⇧+S와 마주하게 된다.
2020년 12월 07일
‘밑선’은 낱자들의 가장 하단에 있는 가상의 기준선들을 총칭할 때 말하는데, 세분화하여 ①밑선 ②첫닿밑선 ③받침밑선으로 나뉘어진다.
2020년 12월 02일
“결국 마지막 공이 결정타인 것처럼, SPARE― 스페어(spare)는 볼링 관련 용어로 한 프레임에서 2회의 투구로 10개 핀을 모두 쓰러뜨리는 것을 뜻한다.
2020년 11월 27일
달에는 위와 같이 적힌 명판이 있다. 1969년 7월 아폴로 11호가 두고 온 것이다. 은빛 금속판에 각인된 이 글귀의 서체는 ‘푸투라(Futura)’다.
2020년 11월 25일
국내 도서 중 디자인 분야는 문학, 역사, 자기계발, 경영 같은 타 분야에 비해 새 책 출간의 잦기가 적은 편이다. 그 덕분이라고 해야 할지, 여하간 디자인 신간은 한 권 한 권 눈에 잘 띈다.
2020년 11월 23일
‘윗선’은 낱자들의 가장 상단에 있는 가상의 기준선들을 총칭할 때 말하는데, 세분화하여 ①윗선 ②첫닿윗선 ③받침윗선으로 나뉘어진다.
2020년 11월 18일
2030 크리에이터 그룹 ‘TS 파트너즈’ 100인의 『한글 디자인 품과 격』(윤디자인그룹 편석훈 회장 저) 북리뷰
2020년 11월 11일
VIVA와 RIUM은 각각 ‘만세’와 ‘전시관’이라는 의미도 내포하고 있는데, 이번 졸업전시회는 대학 생활의 끝을 축하하고 잠재력을 뽐내는 축제의 장이기도 하다.
2020년 11월 06일
갈래·꺾임지읒은 부분요소가 변형된 닿자 ‘ㅈ’을 말하며, 닿자 ‘ㅈ, ㅉ’에서 나타난다.
2020년 11월 04일
기술의 발전으로 우리는 초연결, 탈경계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 시대를 맞이하였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에 디자인이 우리 사회를 위해 기여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일까?
2020년 10월 30일
코로나 19 팬데믹 사태로 새롭게 구축된 기준인 ‘NEW Normal’. 이전과는 다른 새로운 질서를 모색해야 하는 시점이 다가오고 있다.
2020년 10월 29일
게임 개발사 엔씨소프트(NCSOFT, 이하 엔씨)가 디자이너 조규형과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NC TYPE PLAY’라는 결과물을 내놓았다. 이른바 ‘딩벳 아트’다.
2020년 10월 28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