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문의





    검색

    닫기
    t mode
    s mode
    지금 읽고 계신 글

    타이포그래피 활용한 포스터 공모전 ‘세종상’에 도전하세요!

    전 세계 유명 작가들과 어깨를 나란히 할 기회, 포스터 공모전 '세종상'이 열렸다. '세종상'은 오는 12월 4일(수)~ 12월 9일(월)까지 분당 코리아디자인센터(KIDP)에서 개최되는 <2013 대한민국 국제 포스터 전>의 공모전 부문이다.


    글. TS 편집팀

    발행일. 2013년 10월 18일

    타이포그래피 활용한 포스터 공모전 ‘세종상’에 도전하세요!

    전 세계 유명 작가들과 어깨를 나란히 할 기회, 포스터 공모전 ‘세종상’이 열렸다. ‘세종상’은 오는 12월 4일(수)~ 12월 9일(월)까지 분당 코리아디자인센터(KIDP)에서 개최되는 <2013 대한민국 국제 포스터 전>의 공모전 부문이다. 이 행사의 주관인 (사)한국시각정보디자인협회는 한글을 창제한 세종대왕의 업적을 기리기 위하여 공모전의 공식 명칭을 ‘세종상’으로 하고, 주제를 ‘타이포그래피를 활용한 포스터’로 정하였다. 이번 공모전은 참가 자격에는 제한이 없지만 작품 수는 1인 1작품으로 제한하며, 제출자 본인이 직접 제작하고 2차원으로 표현된 포스터여야 한다.

    일본 디자이너 오쿠무라 아키오를 비롯하여, 명계수, 백금남, 김병진 등 국내외 유명 디자이너들이 심사에 직접 참여하여 기존의 공모전과는 그 위상에서부터 차별성을 갖는다. 그뿐만 아니라, 입상작은 <2013 대한민국 국제 포스터 전>에 전시가 됨으로써 세계 유명 작가들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대상인 세종상 1명(디자인진흥원장상)에게는 100만 원과 상장, 금상 1명(윤디자인연구소상)에게는 50만 원과 상장, 은상 3명(비닥회장상)에게는 30만 원과 상장, 동상 10명에게는 16만원 상당의 윤디자인연구소 폰트 패키지와 상장이 수여되며 입선 00명에게는 상장이 수여된다.

    공모전 참가방법은 2가지 제출 방법인 데이터 제출과 출력물 제출을 모두 수행해야 한다. 데이터 제출은  웹하드(ID : koreaposter2013, pw : poster2013)를 통해 포스터 데이터 파일과 [이름/소속/연락처]를 기재한 파일을 업로드 한다.(업로드 경로: 웹하드 > [올리기 전용] > [세종상] 폴더 내 [출품자명]으로 폴더를 생성하여 업로드) 출력물 제출은 A1사이즈로 출력한 포스터를 폼포드(5mm)에 부착하여 <2013 대한민국 국제 포스터 전> 사무국에 우편으로 접수해야 한다. 공모전 마감은 2013년 11월 20일(수)이며, 데이터 제출과 출력물 제출이 모두 완료한 작품에 한한다.

    예심은 2013년 11월 23일에, 본심은 2013년 12월 5일에 시행된다. 수상작은 <2013 대한민국 국제 포스터 전> 오픈식에서 발표되며, 입상작은 본 전시에 전시가 된다. 자세한 사항은 (사)한국정보시각디자인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2013 대한민국 국제 포스터 전>은 지난 수년 간 지속해 오지 못했던 <코리아 국제 포스터 비엔날레>가 제자리를 찾기 위해 초석으로 마련한 행사이다. 이 행사를 통해 <코리아 국제 포스터 비엔날레> 재개최에 관한 구체적인 방안 제시와 지속적인 개최 여부 가능성에 대한 확인을 할 예정. <2013 대한민국 국제 포스터 전>은 포스터의 시각적 다양성과 예술적 조형성을 살펴봄은 물론, 현시점의 전 세계 포스터 디자인의 흐름을 공유하려는 목적이 있다. 디자인을 배우는 학생들과 신인 디자이너, 그리고 오랜 시간 표현자로서의 길을 걸어온 디자이너 모두가 세대를 뛰어 넘는 작품 전시를 통해 포스터 디자인의 과거, 현재를 확인하는 동시에 대한민국 포스터 디자인의 앞날을 조망할 수 있는 전시가 될 것이다.

    <2013 대한민국 국제 포스터 전> 공모전 부문 ‘세종상’ 개최

    주제: 타이포그래피를 활용한 포스터 디자인

    출품 자격: 제한 없음

    출품료: 없음

    제출마감일: 2013년 11월 20일(수) 오후 6시까지

    수상자 발표: 2013년 12월 6일(금) <2013 대한민국 국제 포스터 전> 오픈식에서 발표

    문의: 사무국 이메일(koreaposter2013@gmail.com)

    Popular Review

    인기 리뷰

    New Review

    최신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