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문의





    검색

    닫기
    t mode
    s mode
    지금 읽고 계신 글

    세계 그래픽 인쇄물 특별전 2014<Paper, A JOY beyond compare!>

    종이의 다양한 변화가 주는 시각적 즐거움을 효과적으로 보여주는 세계그래픽인쇄물특별전 2014. 지난 2004년부터 지금까지 10년 동안 디자인 종사자와 디자인과 학생들에게 기대 이상의 반응을 얻으며 점점 더 고급화한 제작물을 선보이고 있다.


    글. TS 편집팀

    발행일. 2014년 04월 29일

    세계 그래픽 인쇄물 특별전 2014<Paper, A JOY beyond compare!>

    종이의 다양한 변화가 주는 시각적 즐거움을 효과적으로 보여주는 세계그래픽인쇄물특별전 2014. 지난 2004년부터 지금까지 10년 동안 디자인 종사자와 디자인과 학생들에게 기대 이상의 반응을 얻으며 점점 더 고급화한 제작물을 선보이고 있다. 본 전시는 2014년 4월 28일(월)부터 6월 21일(토)까지 삼원페이퍼갤러리 제1전시관에서 열린다. 삼원페이퍼갤러리와 ㈜삼원특수지에서 함께 기획한 세계그래픽인쇄물특별전은 일본, 미국, 독일, 이탈리아 등 세계 각국의 제지사, 제지유통회사에서 수집한 감각적인 페이퍼 애플리케이션을 확인해볼 기회이다.

    전시 작품들은 카탈로그, 브로슈어, 캘린더, 애뉴얼 북, 작품집, 라벨 등으로 국내에서는 접하기 어려운 해외 우수 인쇄 제작물과 삼원특수지로 제작한 저마다 특색 있는 국내 업체들의 제작물이다. 해외 각국에서 수집한 프리미엄급 애플리케이션은 종이도 디자인의 경쟁력을 높여주는 주요 요소임을 확인시켜줌과 동시에 종이가 상업적 혹은 예술적으로 어떠한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는지 그 전망을 내다볼 기회도 마련해 줄 것이다.

    또한, 나날이 발전하는 인쇄기술과 디자인이 가미된 후가공을 통해 제작물의 감각적인 변화를 느껴보고, 심미적 기능이 더해진 독특한 바인딩 기법, 형태적 독창성 등을 통해 종이 매체의 유연한 변화를 짚어볼 수 있다. 세계 각국의 차별화한 제작물 사례는 이제껏 경험해보지 못한, 종이가 주는 즐거움을 느껴볼 수 있을 것이다.

    디자인 트렌드가 한 해 한 해 다르게 변화하고 제작기술도 나날이 업그레이드한다는 것을 그대로 보여주는 것이 페이퍼 애플리케이션이다. 그렇기에 이 전시가 디자인이나 출판 인쇄업계 종사자들의 지속적인 사랑을 받아온 것. 2014년 4월, 삼원페이퍼갤러리에서 공개하는 각양각색의 제작물은 이전과는 또 다른 놀라움을 가져다줄 것이다. 디자인을 위한 종이, 종이를 돋보이게 하는 디자인. 이 두 가지가 충족됐을 때 얼마나 흥미로운 결과물이 나오는지 직접 확인해보시길. 이번 전시에서는 종이의 변화가 주는 시각적 즐거움과 보다 업그레이드된 제작 아이디어를 얻어갈 수 있을 것이다.

    이와 함께 오는 5월 10일(토)에는 땡스북스 이기섭 대표의 특별 세미나가 열린다. 그래픽 디자이너이자 홍대 앞 동네 서점 운영자, 그리고 대중과 예술 문화를 잇는 매개체로서의 역할까지 완벽히 소화해내고 있는 그를 초대해 경쟁력 있는 북디자인으로 책을 보는 즐거움을 더해주고자 한다. 세미나는 4월 30일 수요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 전화 사전 접수로 진행한다.(접수: 02-468-9008)

    전시 정보

    세계그래픽인쇄물특별전 2014

    기간: 2014년 4월 28일(월)~2013년 6월 21일(토)

    장소: 삼원페이퍼갤러리(서울특별시 광진구 중곡동 649-4)

    시간: 10:00~19:00(일요일, 공휴일 휴관)

    홈페이지:http://www.papergallery.co.kr/

    Popular Review

    인기 리뷰

    New Review

    최신 리뷰